본문 바로가기

TIL & 회고

2025년 마무리 회고록

728x90

 

정말 눈깜짝할새에 지나간 2025년이었다.

의미없이 보낸 날도 많은 것 같았는데 돌이켜보면 하나씩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 노력한 나날들이었다.

대단한 성과는 없지만 개인적인 포인트를 짚어보며 올해 아니 작년을 마무리해보고자 한다-!

 

 


 

10년 연애 끝!

 

2025년에 가장 큰 프로젝트라면 결혼이 아닐까? 드디어 우리의 햇수로 10년 연애 끝..!

1년 가량 귀찮아죽겠는.. 그래도 J신부로쒀 할거 다 준비한.. 결혼 준비도 드디어 끝내서 후련하다.

오래 연애한 만큼 깨볶는 것 보단 현실적인 생활 습관을 맞춰가는 게 오히려 더 힘든 결혼생활이긴 한다.

그래도 이젠 그럭저럭 맞아가는 중.. 잘 지내보자구 짝꿍.. 🙃

 

휴덕은 있어도 탈덕은 없다

 

개발블로그에 올릴만한 건 아니지만 ㅎㅎㅎㅎ 일상 겸이니깐요..ㅎ

내 오랜 덕질이 빛을 발한 날..✨ 초딩때부터 쭉 한 그룹을 좋아했고 개인 활동도 되는대로 쫓아다닌 나..

완전체는 아니라 아쉽지만 20주년으로 여럿 모여 활동에 들어가시길래 놓칠 수 없었다 🥹

올해 3월에도 또 콘서트를 하는데 콘서트 가격 실화냐구여.. 아무리 으른이어도 한두푼이아니여.. 허허.. 나 백수라 등골 휘어 오빠들..ㅎ 그래도 가야지.. 👵🏻🫛 야무지게 1열 구해놓고 공식 야광봉도 사고.. 어렷을 때 못다한 덕질을 이제와서 푼다 🫠

 

항해99 끝!

 

결혼준비로 전 기수 신청했다가 중단 후, 10월부터 다시 시작한 항해99 백엔드 10기. 끝내는게 목표였는데 그럭저럭 잘 해냈다!

해야할 땐 끝까지 열심히하는 사람 잇츠 미 ㅎ.. 10주 동안 낮부터 밤까지 항상 열심히 멘토링, 과제 참여했던 것 같다. fail 0건, BP(우수과제선정) 3번 받고 블랙뱃지도 받았다~ 이얏홍! 다뤄보지 않았던 기술, 놓치고 있었던 것들, 공부하면서 궁금했던 것을 코치님들과의 멘토링 과정 덕분에 많이 해결할 수 있었다. 요거 하나 수료 했다고 뭐가 바뀌지 않는다. 가야할 길은 멀다. 겉핥기로 공부한 것들을 다시 짚어가야할 시간도 필요할거같다. 내 것이 되기 위해 더 노력하기..⭐️

 

퇴사 & 취준 ing...

올해 5월 퇴사를 했고, 결혼 준비 하다보니 휘리릭 10월이 되고, 취준 하면서 항해하니 또 12월..

공백기가 이렇게 길어지는 것도 처음이다. 이전 이직 준비할 때 보다 더 넣었는데 서류 붙기도 생각보다 쉽지 않다. 넣는 회사 방향이 좀 달라진 것도 이유일거같고, 신입 공채도 같이 넣어서 오히려 합격이 더 안되는것도 같고, 코테 준비는 1도 안했고.. 경력도 떨어지는거 보니 자소서&이력서가 미흡한 것도 있을 것 같다.🫠

원하는 정도의 회사를 가려면 차분히 잘 해내야한다. 결국 나를 스스로 입증하고 해낼 수 있어야한다. 채용 시장이 얼었다지만 채용은 한다. 나 하나 원하는데가 없겠어?! 그치만 잘하는 분들이 차고 넘치니 나만 할 수있는, 내가 특히 잘해온 내 역량 잘 정리해서 뽐내야 한다.

위축되지 말고 꾸준히 존버하기. 올해는 꼭 번듯한 직장에 들어가보자 아쟈쟈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