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L & 회고

2023년 3분기 회고록 (뭐가 꽤 많음 주의)

728x90
반응형

오랫만에 회고록 작성하러 돌아와땀 🌿

혼자 부단히 바쁘면서도 여유로운 요즘..!!

그간에 있었던 내용과 새로운 소식(?!)을 적어보려고 한다.

 

 


 

 

[자기계발모임] 그로우 아파트 909호 재입주, 독서모임 🙋🏻‍♀️🏡

독서모임이라고 쓰고 수다모임이라고 읽는다...🫣

"그로우 아파트 909호"는 작년에 만들어진 자기계발모임을 위한 톡방이다.

분야는 모두 다르지만 자기계발을 하기 위해 모인 사람들끼리 서로 응원하고 자극제가 되어주고 함께 관련된 활동도 하는 커뮤니티랄까?!

한창 활동 열심히 하다가 스스로 제대로 참여를 못한다고 생각들어 나왔었는데 이번에 다시 참여했다.

반강제로 꾸준히 독서도 하고 싶고 스스로 약간의 채찍질이 필요한 시기인데 서로 응원해줄 수 있는 사람들과 함께면 더 좋을 것 같아서였다.

오랫만에 돌아오니 이전보다 더 체계가 잡힌 그로우 아파트.. 아이캠님이 너무 고생해주고 계신다. (최고최고ㅠㅠ)

 

첫 독서모임도 참여했다. 읽은 책은 [헤르만헤세-싯다르타] 이다.

고전소설이라니.. 내가 정말 문해력, 이해력이 딸려서 손도 안대는 고전소설이라니요..!

첫 독서모임부터 쉽지 않았는데 막상 읽어보니 오..? 생각보다 재밌고 이해가 되네?! 싶었다.

다 읽지는 못하고 쉽게 설명해주시는 유튜브 영상을 보고 전체적인 내용을 이해했지만, 이런들 어떠하리. 내가 어려워하는 분야의 책 한권을 이해했다면 그걸로 됐다. 시도하지 않는 분야를 접할 수 있게 해주는 그로우 모임.. 새삼 더 감사하다. 🫶🏻

 

 

[본업] AWS 자원 정리 -> 금전적인 성과 💸

7월이었나? 사내 AWS에 안쓰는 자원도 많고 무엇을 쓰고있는지 이해도 할겸 AWS 자원을 정리하는 업무를 진행했다.

생각보다 많은게 제거되었다. 쓸데없는 것들이 계속 돌아가고있었다니..

그걸 이제야 하다니.. 너무너무아까우다... (아니 이제라도 해서 다행인걸로)

 

정리하고서 비용도 줄겠거니 생각하고 잊고 살다가..

 

AWS 사용료가 꽤나 낮아졌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뚜둔..!

비용이 거의 50% 가까이 줄었다..! 럴수럴수 이럴수.

 

대단히 어려운 작업으로 이루어낸 성과는 아니지만

어찌보면 서버 정리라 무서운 작업인데도 조심스레 시도해봤고 이런 결과가 나왔다니 뿌-듯-해 🥹

 

당장은 중요해 보이지 않지만 장기적으로 필요한 것들을 더 찾아서 해야겠다. 기운 뿜뿜 🔥

 

 

[재테크] 재테크 다이어리 작성 챌린지 ing 📈

친구 통해서 재테크 관련 챌린지를 진행하는 것을 알게되었다.

스스로 경제 지표, 기사 등을 찾아 읽고 기록해보는 작업이다. 친구랑 같이 신청 고고!

평일에 매일 기록하는 것이고 면제권 3번 쓸 수 있는데 아직 한번도 안썻지롱.

이번 명절 전까지 하면 끝. 면제권 안쓰는게 목표!ㅋㅋ

 

이런 식으로 톡방에 작성한 것을 올리면 인증이 된다.

오늘의 경제 지표, 경제 뉴스를 살펴보고 작성하면 된는데.. 별거 아닐거같은데 생각보다 오래걸린다요?!

 

처음 했을 때는 너무 막막했다. 무슨 기사를 골라서 쓸지, 내용도 이해가 잘 안되고, 읽고 내 나름의 분석을 해야하는데 그게 너무 어려웠다. (물론 지금도..)

 

그럼에도 불구하고 2주를 꾸준히 해보니..!

평소에 경제뉴스는 잘 안읽는데 억지로라도, 몇 개라도 읽게되어서 경제와 사회의 흐름을 조금은 알아가게 되었다.

달러, 엔화 같은 환율 지표 위주로 살펴보고 있는데 세계적으로 중요한 회의 결과나 지수 발표 등이 지표 흐름에 영향이 있는 것도 보였다. 기사 읽다보면 항상.. 수치가 내린/올라간 이유가 xx회의, xx 발표를 앞두고~ 이러길래.. 내나름 든 생각..ㅎㅎ

세계적인 경제에 관심이 있어야 미래도 예상할 수 있겠구나.. 깨달음.

 

개인적으로 공식 챌리지 끝나도 계속 해보고 싶은 활동이다. (과연?!)

 

 

[취미] 폴린이 6개월차의 요즘... (feat.멍파티) 🧚🏻‍♀️

요즘도 꾸준히 하고 있는 운동 겸 취미 폴댄스!

내가 이런걸 할 줄은 상상도 못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재밌다.

초반에는 당연히 힘도 없고 몸도 안따라주니까 할때마다 비교되고 실망감이 너무 컸었는데 이젠 그런 생각도 잘 안하고 그냥 즐긴다 ㅋㅋ

다른 것도 다 좋지만! 완벽주의를 벗고 못해도 즐긴다는 마음으로 바뀌었다는 것이 하면서 제일 좋은 점.

하지만.. 잘하고 싶어서 침대에 누워서 허공에서 연습하는 나.. 배우는 것에 진심인 나.. 지독해 아주 ^-^..

 

 

열심히 다니는 만큼 팔다리에 멍도 열심히 드는중.

엄마랑 남자친구는 그거 운동 맞냐며.. 건강 나빠지는거 아니냐며.. ㅠㅠ

재미와 근육 을 얻고 멍도 얻는 취미 랍니다요 껄껄.

영광의 상처? 같은 느낌이라 난 괜찮...다...

 

 

 

오늘 배운거 잘되서 회고에도 박제. 1년될 때 얼마나 늘었을까 기대된당..🧚🏻‍♀️

 

 

[워케이션] 서울 한달살기 커밍-순 🤘🏻

마음 속에 계속 갈망이 있던 물리적 독립.. 드디어! 비록 한달이지만 실천해보려고 한다.

자취 한번도 안해보고 무조건 출퇴근 하던 나,, 가족 곁을 잠깐 떠나서 혼자 살아보려고 한다.

찐 자취는 아니고 워케이션에 가까운 서울 한달살기..!

최근에 오픈한 코워킹스페이스인 "로컬스티치 크리에이티브타운 서교점" 에서 좋은 경험을 쌓아보려고 한다.

 

지난번에 입주 전 투어도 해보았는데 궁금하다면 여기로.. 👇🏻

https://blog.naver.com/uz2ni/223216254251

 

로컬스티치 서교점 입주 투어 후기 | 코리빙스페이스, 공유오피스 추천

드디어..!! 검색만 하며 열심히 찾아보던 코리빙스페이스를 직접 구경하고 왔다! ✨ 로컬 스티치에서 새로 ...

blog.naver.com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도 살포시 사부작 중 💫

위에 블로그 링크에서 예상했겠지만..! 나의 새로운 블로그를 추가로 만들었다.

가벼운 일상 내용을 올리거나 체험, 리뷰를 공유하는 공간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처음부터 개발 블로그였어서 그런지 개발과 자기계발, 내면적인 내용 위주로 담게 되어서리..

조금 더 가벼운..? 다른 방향의 공간이 필요했다. 짬뽕보단 분리를 선택했다.

 

여기든 저기든 사부작 거려봐야지.

 

 


 

 

내 일상,, 요즘 별거 없는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이것 저것 많은 일이 있었네 싶다.

계속 뭐 하나 뚜렷하게 하는게 없는 느낌이라 방황하기도 했는데 그와중에도 부단히 뭔가를 하고 있는 나였다.

그냥 이런 모습이 나인 것 같다는 결론. 이것 저것 하다가 내키면 다른 목표도 생길 거고 하는 거겠지 뭐.

벌써 추석이 가까워진다. 다음 달도 잘 보내봐야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