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스널브랜딩

[영감노트] 컨텐츠 기획이 어려울 때 가장 쉽게 하는 방법

728x90
반응형

 

 

 


 

 

 

 

카페에서 일하고 집에 왔는데 괜히 지쳐서 침대에 계속 밍기적 대고 있었다.

오늘은 운동도 안했는데 그래서인지 더 늘어지는 저녁 시간이었다.

 

 

몸이 쉰다고 머리가 쉬진 않는 나.

요즘 유튜브도 재미없고 드라마도 재미없다. (원래 잘 보는 스타일은 아니지만)

 

개인적인 관심사는 '컨텐츠'.

그래도 예전보다 무언가 계속 하고 있긴 한데 아직 내 루틴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진 않았다.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를 한다고 하고는 있는데 나를 위해 하는 거라지만, 마음먹고 준비해야하는 숙제라고 느껴지기도 한다.

괜히 오랫만에 하나 올리면 기대되서 조회수, 좋아요만 바라보고 있게 된다.

그냥 그 시간에 컨텐츠 하나 더 준비하는게 나을텐데 ㅋㅋㅋ 인간의 마음이란..ㅇㅅㅇ..

 

 

 

https://youtu.be/u0OIg2rx8HM

 

암튼, 귀찮아서 밍기적 대고 있다가 앤드류님 유튜브에 자청님 나오신 영상 올라와있길래 누워서 슥 보았다.

 

독서법에 대해 이야기하던 중에 나한테 다가왔던 내용이 있었다.

 

 

책을 읽다가 마음의 드는 구절을 -> 내 플랫폼에 옮기고 -> 내 생각을 적어라.
그러면 그 자체가 컨텐츠가 된다.

 

 

아.. 컨텐츠 만들기 쉽네? 꼭 내 아이디어를 끄집어내서 컨텐츠화 하려고 머리쓰지 않아도 되네? 무언가 이용하면 되는구나!

 

그래서 지금 앉아서 뭐라고 적고 있다.

내가 지금 느낀 것. 정말 별거 아닐 수 있는 바로 그 것을 적고 있다.

영상을 보고 번뜩 앉았다는 그 자체로 충분히 무언가 할 수 있는 힘이 생긴거다.

 

늘어질 땐 그냥 번뜩 일어나는걸로..!

 

 

오늘의 Insight

  • 루틴 대로 하지 않을 때 더 늘어진다. 그냥 일어나서 발톱이라도 깎아보자.
  • 컨텐츠 기획이 어려울 때
    • 관심사에 대한 책,글,영상을 읽고 -> 밑줄 치고 -> 내용 옮겨서 -> 내 생각을 살짝 달아보자 -> 컨텐츠 완성 !
    • 이걸 반복 하면 컨텐츠 만들기 쉬워진다.
    • 처움부터 잘 하는 사람은 없다. 하다 보면 레벨업이 되는 것.
    • 사이클 반복 : 시도 -> 실패 -> 멘붕 -> 책읽고
  • 돈 버는 법이 아이템, 아이디어가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 그냥 !!사이클 반복!!

 

 

적으면서 생각하게 되니 다시 머리가 말랑말랑, 눈이 또롱또롱 해지고 있다 크크.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