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IBK시스템 임원면접(2차면접) 후기
지난 2월 20일에 마지막 관문인 2차 면접을 드.디.어. 보고 왔습니다 !!
면접 장소가 1차 면접 때 갔던 장소라 헤매지 않고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9:40분까지 오라고 되어있었고, 저는 20분정도 일찍 도착한 것 같습니다.
명단 확인과 옷 사이즈 조사를 하셨습니다. 만약 입사하게 되면 신입사원교육 때 입을 맨투맨?과 바람막이 사이즈를 조사한다고 하셨습니다.
(아니,, 갑자기 들뜨게 옷 사이즈 조사를 벌써 하시다니 ㅠㅠ)
면접비도 주셨습니다. (면접비를 두번이나 주다니 IBK시스템 굿뜨,,^^)
회사를 다녔거나 인턴을 했었으면 추가 증빙서류를 내야 했는데 전 없으므로 패스~
시간 될 때 까지 다들 열심히 각자만의 종이를 보고 계셨는데 대기실에서 도와주시는 사원분이 긴장 풀라고 말 해주시고 궁금한거 있으면 물어보라구 해주셔서 조금이나마 긴장이 풀렸습니다.
10시 쯤 부터 면접을 보러 입장했습니다. 되게 무겁게(?) 생긴 임원실로 입장.. 두근두근.
1차 면접 때 있으셨던 면접관 한 분이 오셔서 같이 입장을 도와주셨는데 "잘지내셨어요~?" 해주셔서 넘나 따수웠ㅇ...
같이 들어가셨는데 했는데 끝에 떨어져 앉으셔서 면접에 참여는 안하시고 태도 같은 것을 체크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면접관:면접자 의 비율은 대강 5(6):4 였던걸로 기억합니다. 사실 그 때 너무 긴장해서 인원까지 기억할 여력이 안되는...;3;ㅠㅠ
질문
일단 간단하게 질문들만 정리해보겠습니다.
- 자기소개, 동기, 특장점, 가치관 등 원하는 형식대로 자신을 소개하기 (시간제한은 따로 x)
- 주량? (이건 간단히 물어본거 같으심. 잠시 긴장 풀라고 지나가는 말로 물어본 수준의 질문..?)
- 객체지향언어가 다른 언어보다 좋은점이 뭐라고 생각하는지?
- 고객이 원하는 요구사항이 정확, 자세하지 않을 수 있는데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지?
- 자신이 했던 일(상황, 도전 등)중 내가 했기에 가능했다!(이건 나 밖에 못한다!) 했던 것이 있었다면 무엇인지?
- 정부에서 주 52시간제를 시행하게 되었는데 회사 내에서의 업무량은 기존과 같음, 이 시행에 대해 해결 방안이 있다면?
- 일을 하다보면 체력적으로 힘들 수 있다. 잘 견딜 수 있는지?
- 회사에 들어오면 무엇을 해보고싶다거나 어떤 사람이 되고싶은지?
- 마지막으로 하고싶은말, 질문 등등 하고싶은 내용 말하기
지금 생각한 거로는 이 정도인데 더 있었는지 잘 기억이 안나네요.. 후,,
(다시 생각해도 그 상황에서의 긴장감이,, 아찔합니다 ㅠㅠ 넘나 쫄보;)
드디어 IBK시스템 준비 끝.끝.끝. !!!!
에훙,, 처음 자유 자기소개부분에서부터 너무 긴장하고 갑자기 총체적으로 나에대해 말을 하려니 머리가 새하얘져서;;
다른분들은 매끄럽게 말 잘하시던데 나는 말도 계속 끊겨서 물 먹고 하라고 하시고,, 증말 진땀 제대로 뺐습니다.
차분하게 생각하고 대답 했어야 했는데 내가 생각한 것을 완전히 전달하지 못해서 아쉽네요..
처음부터 인사전에 의자에 앉아버리는 실수도하고 윽,, 자기소개도 끊기공,, 대답도 포장 없이 넘 솔직하게 해버리고,,
뭐 이런애가 있어? 할 것 같이 눈에띄긴 했는데 너무 패기만 넘친게 아닌가 싶었습니다.
좋게 봐주셔야 할텐데 아무리 생각해도 너무 애같이 면접 본 기분 흠.
느낀점은,
질문-답변 예상 정리해보는 건 좋았지만 실전연습을 제대로 안해서 실제로는 준비했던 답과 다르게 한 부분도 있고 잘 정리되어 말하지 못한 것 같습니다.
실제로 면접처럼 말해보는 연습을 좀 많이 해야할 듯 합니다ㅠ
다른 면접자분들에 비해 내 말투가 침착하지 않고 어린 말투? 조금 튄다는 느낌을 들었습니다.
말할 내용을 잘 정리하고 좀더 필터링된 언어로 말하도록 연습해야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마무리에서 감사 인사를 못하고 내 생각 이야기를 잘 못했던 점도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마지막 간절함을 보낼 수 있는 기회인데 ㅠㅠㅠㅠ)
이제 정말 끝 !!!! 길었던 준비기간이었지만 덕분에 이렇게 2차 면접까지 와보는 아주 뜻깊은 경험을 해봤네요.
매 과정마다 많은 걸 느낄 수 있었고 나름,, 그때 그때 열심히 해왔기 때문에 여기까지 올라온거라고 생각해서 떨어져도 후회없습니다. (하하ㅠ)
붙어도 떨어져도 계속 주어진 환경에서 할 것들 열심히 해야징 :)
(+결과)
아쉽게도 마지막 관문을 통과하지 못했습니다... 꽤 긴 기간, 많은 과정을 거치며 마지막 면접까지 온건데 넘 아쉽습니다 ㅠ
25일에 결과발표 나왔고 아직까진 쪼꼼 뒤숭숭한데 다른 도전도 더 해보고 더더 노력하라는 것으로 받아들이고 더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
붙으신분들은 노력하신 결과 나오신거니까 정말정말 축하드려요,, 저 대신 IBK시스템에서 열일 해주세요 !! ㅎㅎ
'Other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취업/면접] 2019 IBK시스템 실무면접(1차면접) 후기 (+결과) (37) | 2019.01.23 |
---|---|
[취업/시험] IBK 시스템 서류 합격, 인적성 필기 시험 (JATIS) 후기 (+결과) (14) | 2019.01.13 |
[웹호스팅/cafe24] cafe24 jsp호스팅 관련 정리 (mac OS 기준) (0) | 2018.10.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