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thers

[취업/면접] 2019 IBK시스템 실무면접(1차면접) 후기 (+결과)

728x90
반응형

두근두근~ IBK시스템 면접 보러 명동으로 !


1월 22일 ! 드디어 IBK시스템의 면접이었다.

면접 장소는 명동에 있는 IBK시스템 충무로 본사였고, 2시 40분까지 오라고 되어있었다.


쓸데없이 너무 빠르게 12시부터 출발..



명동역 9, 10번 출구 사잇길 들어가서 얼마 안가면, 이렇게 회사 건물을 마주칠 수 있다.



13층에 도착하니 면접장을 알려주시는 푯말이 딱 있었다.



한 직원분이 이름을 체크해주시고 대기실을 알려주셨다.

내 앞 조인 남자 면접자분들이 계셨고 그분들이 보러 간 뒤, 나는 17차를 냠냠하며 또 한 시간을 기다렸다.

시간이 지나고 면접자분들이 한분씩 들어오셔서 우리 조는 총 6명이었다. 남, 녀 따로 조를 정해서 면접을 보는 것 같았다.

다 모인 뒤 이름 체크 후 면접비를 받고(필기 때 말고 면접으로 바뀌었나봐요..ㅎㅎ) 설명에 따라 다같이 코딩테스트를 보러 이동했다.



코딩 테스트


코딩테스트는 딱! 30분동안 진행되었고 툴은 이클립스, 언어는 자바, 3문제가 출제되었다.

문제유형은 학부생 수준의 알고리즘, 디렉토리, 파일 출력 관련, 그냥 문자열 관련 문제..

아 정말 학교수업에서는 그렇게 잘 풀었던 알고리즘이 역시 그냥 하라고 하면 머리로는 절대 못푼다..ㅠ 암기형 알고리즘 공부의 부작용.;; 넘 속상.. 진짜 책만 한번 슥 보면 풀 수 있는데 너무 아쉽고, 디렉토리출력은 내가 원래 몰랐던거라 ..다시공부해야겠담. 문자열 문제는 풀긴 풀었는데 너무 쉽게 풀어서 이게 맞는지 의심 스럽다.


코딩테스트 대비로 공부한건 자바로 직접 수학적인 계산으로 식 만들어내고 문제푸는거나 객체 만들기, 상속 이런거 위주로 했는데

그런 계산식을 요구하는것도 없고 자바 개념인 객체, 상속을 사용하는 문제도 없었고..

설마 이런게 나오겠어 하고 넘겨버린 파일부분에서 나와버리다니 ㅋㅋ....ㅠ

알고리즘도 정렬 3개정도만 전날에 짜봤는데 정렬은 안나오고ㅠㅠ

아무튼 막 어려운게 나온건 아닌데 내가 제대로 몰라서 못푼거다. 역시 해도해도 완벽하지 않은 것. 다시 공부해야겠다.



면접


코딩 테스트 후 대기실로 안내받았다. 인사담당자분이 들어가서 다같이 하는 인사말 준비하면 좋게 봐주실 것 같다고 하셔서, 급 같이 준비하고 친해졌다. 역시 여자들끼리 있어서 그런지 금새 친해진다.

들어가서 인사 후 면접이 시작되었다.


- 1분 자기소개

- (공통질문)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 설명

- (끝나기 전 공통질문) 다른사람이 보는 나와 내가 생각한 나의 다른 부분 이야기하기




후.. 처음이니 좋은 기회였던걸로.. 더 공부하고 면접도 잘 준비해야겠다고 다짐했다 ^ㅡ^..






(+ 결과)



합격 했습니다!

진짜 코딩테스트랑 면접 다 망한거같아서 기대도 안했는데 1차 합격이네요 ㅠㅠ

이제 마지막 임원면접만 남았습니다!. 대박 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