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 생각

지독한 너란 매핑, 그리고 오픈소스 기여에 대한 생각

728x90
반응형

매핑 에러 에러 에러 !!

Spring Boot로 API를 만들면서 계~속 에러→찾고→해결→에러 의 반복을 겪고 있는 매핑.. (objectMapper, ModelMapper, Jackson..) Getter, Setter, 생성자.. 필수조건같은거 너무나 복잡해서 다 머리에 안들어온다. 오늘은 ModelMapper 때문에 이슈였는데 @Setter 붙이니까 됨.. 사실 레퍼런스 상세히 보면 알 수 있는 내용들이었다. 내가 계속 헷갈린다는 것은 그만큼 얕게 공부한거겠지?😭

 

오픈 소스에 한글 번역을 기여해볼까?

위 이슈로 ModelMapper 레퍼런스를 열어보았는데 검정색 지렁이들.. 눈에 안읽히고.. ㅎr.. 내가 레퍼런스를 잘 안보는 이유도 영어라 나에게 불친절해서 ㅠㅠ 괜히 영어공부 해라해라 했던게 아닌 것 같다. 개발자면 개발만 잘하면 취업할 수 있는데?(후비적) 했던 예전의 나 반성해라ㅠㅠ 확실히 영어를 알면 구글링을 할 때도 눈과 머리에 들어오는 양이 다를 것이다.

뭐 어쨌든 그런 좌절감&거부감과 함께 오? 그럼 내가 나같은 존재를 위해 번역해볼까? 라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SpringBoot로 API를 처음 만들때 초반부터 크게 맞닥뜨리는게 바로 매핑 문제.. 라고 나는 생각한다. 적어도 나는 이것 때문에 아직도 고생 중이다. 근데 사실 레퍼런스는 있지만 누군가 한글로 내부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상세하게 적어준건 못본거 같다. 물론 이것도 API의 하나이고 어떻게 쓰는지만 알아도 사용해볼순 있지만.. 사실 내부 구조를 모르면 나처럼 처럼 왜안되지?!! 이러면서 Setter, Getter, 생성자때문에 고통받을 것이다. 이유도 모른 채 어떨결에 된다고 희희 넘어가버리는 나처럼 ㅠ?

그런데 기여하려면 일단 내가 저 문서 내용을 어느정도 숙지해야한다. 근데 아직 기본 매핑뿐이 모르니~ 한번 날 잡고 제대로 분석해봐야겠다. 그리고 한글 번역 도전해봐야쥐... 과연 언제가 될지 ㅋ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