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pring

[Spring/Error] DB에서 list 불러올 때 나온 400에러 해결 방법

728x90
반응형

DB에서 list 불러올 때 나온 400에러 해결 방법


Dao의 함수 list() 에서 걸리는거 같은데 도통 무슨 문젠지 알수없었다.

이상한게 여태껏 list만 잘 작동했었는데 이번엔 list 부분만 제대로 안되는것 ;;

여기저기 디버깅 해봤는데 return 부터 실행 제대로 안되길래 도통 원인을 모르고 있다가..

구글링하다가 대충 비슷한게 나왔음. DB 테이블의 null값을 not null 했더니 해결됐다고 해서 유레카 !!


결국 내가 말짱하던 list에 문제를 일으킨 이유는

첫번째 데이터 들어있는거 출력했을 때는 테이블에 직접적으로 쿼리를 써서 insert 했더니 빈거 없이 다 들어갔는데

이번에 두번째로 데이터 넣은건 write 되나 확인하려고 웹에서 글쓰기로 넣었다가 어떤 곳이 null값으로 들어감.

list 중에 컬럼에 null값 있어서 제대로 출력 안되고 계속 에러만 주구장창 뜨던것..



해결방안으로는 테이블 null 들어갈 수 있는 컬럼에 default 0을 주었다..


jdbc연결 연습용이라 내가 테이블 짠게 아니고 따라만 해보다가 나타난 불상사.. :)..

728x90
반응형